청주시정연구원, 페루국립공과대 ITS-SCI와 연구 교류 협약

연구성과 및 정보 교류로 국제정책 연구 전문성 강화 도모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권영분기자 기자 | 청주시정연구원은 페루국립공과대학교 ITS-SCI(National University of Engineering Intelligence Transportation System and Smart City Institute)와 연구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연구원 회의실에서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 및 학술적 역량을 상호 교류하고 협력을 증진해 지역 발전과 지속 가능한 정책개발을 촉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식에는 원광희 청주시정연구원장, 김연수 페루국립공과대 스마트시티연구소장, 김철 페루국립공과대 연구교수, 호세 엑시베르트 칸트 쿠르스 콘일라 시장, 호세 알렌산데르 칸타 칼베 등 연구소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연구성과 및 정보의 상호 교류 △공동 연구 및 국제 학술 세미나 개최 △전문 인력 교류 및 자문 제공 △연구자료 및 시설물 이용 편의 제공 등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향후 청주시정연구원은 ITS-SCI와 긴밀한 협력을 구축해 국제정책 연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뿐 아니라,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연구를 함께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원광희 원장은 “이번 협약은 청주시정연구원이 국제 연구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글로벌 정책연구 역량을 한 단계 더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도시와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해외 연구기관과의 협력 기반을 넓혀가고, 현안 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