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삼척시 도시재생 공동체‧청년창업 관련 공모사업 사전 사업설명회 개최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 삼척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2월 24일 오후 2시, 주민어울림플랫폼 ‘모여락’ 2층 교육실에서 '2026년 삼척시 도시재생 공동체·청년창업 관련 공모사업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 도시재생 공동체 주민공모사업 ▲2026 도시재생 청년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사업 진행을 지원하여 내실 있는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공모사업별 추진 일정 및 세부 안내, 사업 신청 서류 작성법, 선정팀 대상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지원 방안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장에서는 사업 담당자와의 개별 면담 시간을 별도로 배정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주민공모사업의 경우 팀당 500만 원 이하(6팀 내외),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팀당 500만 원 이하(4팀 내외)로 운영된다. 신청은 삼척시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내 거주민 및 생활권자, 또는 관내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7년 이내 청년 창업가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과 청년들이 도시재생 사업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삼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