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김성의 기자 | 광주 동구는 지난 20일 동명청년창작소에서 열린 청년 창업 특강 일곱 번째이야기 ‘수며들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스몰 브랜드의 성공 비법, 로컬 브랜딩’을 주제로 열렸으며, 광주 로컬 브랜드 ‘느린먹거리 부각가’를 운영하는 노지현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노지현 대표는 창업 과정에서의 겪은 시행착오, 핵심 가치 설정,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차별화 전략 등 현장에서 얻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했다.
강의는 ▲스몰 브랜드 운영 시 직면하는 현실적 과제와 해결책 ▲지역 자원과 브랜드의 연계 전략 ▲고객 소통 및 콘텐츠 기획 방법 등을 주제로 2부로 나눠 진행됐다.
노지현 대표는 “브랜드는 상품을 넘어 지역 문화를 담는 그릇”이라고 강조하며, 로컬 브랜드가 지역성과 정체성을 결합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이어 상품 기획·유통·마케팅 전 과정이 어떻게 일관되게 설계됐는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임택 동구청장은 “청년 창업이 지역 경제와 문화 발전의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 동구]